[라테일 개선 방향 제안]
1. 로얄상자 통합 (1-30) ▶ (1-15)
반틈으로 줄여야함 (불필요한게 너무많음)
2. 코디아이템 (뽑기류) 캐시아이템 운영방안
캐시아이템 ▶ 스펙업 (유저불만증가)
현대사회에서 지쳐서 여가 및 취미 활동으로 즐기는 게임에서 조차 스펙업이 돈으로 해결되는건 유저들이 제일 원하지 않는 운영이다.
차라리 코디를 통한 캐시템 활성화가 맞다고 봄.
3. 고스펙유저 보상 활성화 및 증가 / (엘리획득량 시스템 좀 삭제하세요 제발)
엘리획득량을 올린 저스펙 / 중간스펙 / 고스펙의 보상이 별 차이가 없는 시스템이 현재 가장 문제가 되고, 100% 잡을수도 없는 매크로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차등 보상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함. 상위1%정도의 스펙유저 경우 ‘내가 왜 스펙을 더 올려야 하는가’ 라는 의구심이 들기 시작함.
4. 퀘스트,도감 아이템 변경 (이벤트 ▶ 기타)
기타아이템 , 상점에 팔아도 엘리수급 힘들고 필요도 없음 / 기타아이템 판매를 통한 엘리습득량 증가를 할 경우 매크로가 이득보니, 결국 퀘스트나 도감아이템으로 바꿔 주어야한다. 또한 불필요한 기타가방 활성화 방안이며, 이벤트가방의 인벤토리 공간을 개선해주는 방안이라 생각함.
5. 펫 메인능력치 삭제 및 변경
펫 메인능력치 삭제하고 메인 능력치에, [Pet] Active 스킬을 Passive 스킬처럼 변경하여야 함. 이유는 불필요한 Active 스킬 버프덕분에 도핑도핑 라테일 시스템이 버그가 생겼음, 도핑 하였는데 효과가 나지 않거나, 스킬이 중간에 끊겨버리는 버그 등 정말 짜증나는 허접한 버그들이 많이 있음.
6. 스페셜 아이템 변경 및 재추가 방향 (직업 방어구 부활)
현재 라테일이 특색도 잃어버렸고, 타 게임과 다를바 없는 매 분기마다 또는 시즌마다
신규아이템 등장 ▶ 파밍 & 강화 시스템은 유저들을 질리게 만들고 게임을 떠나게 만든다.
그리고 파밍도 상위 유저기준 파밍이 너무 쉬워 여러캐릭으로 파밍하고 나면 컨텐츠 빠르면 2주 늦으면 한달 종료.
7. 인챈트 신약 류 상시캐시판매 또는 인챈트 개선
신약은 불 필요한거 같고, 강화확률 또는 13작 이후 고정 인챈트 확률 변경 희망함.
8. 예전 좋았던 라테일 시스템 복구방안
예를 들자면 ?
1) 데고스 시절 6강이상 부터 터져서 최종 9강을 만드는 것조차 너무 힘들었지만 도전목표가 생기고 재밌었음
-> 현재 라테일? 캐시 인챈트 확률업 아이템 사용 후 아이템 제작공장 방식
2) 은발평판작업 및 보상엘리를 통한 엘리습득은 매크로가 그당시에도 존재하였지만, 꽤나 좋았던 시스템이라고 생각함
매크로들보다 엘리습득량이 높았음. (매크로 피해가 덜했음)
3) 스페셜 아이템으로 인해 템 세팅 등, 직업 방어구로 통해 템 세팅이 자유로웠음. 심지어 스킬트리 조차도 전부 달랐음.
가장 라테일이 흥했고 재미가 있을 시기였지 않나 생각함 / 중요도(★★★)
4) 격투밸런스 (많이 개선해야할 점)
별로 기대안함 조금씩 개선해주길 바랄뿐 pvp는 버릴수 없는 컨텐츠
5) 파티시스템 / 중요도(★★★)
말 안해도 아시죠? 예전 라테일은 4인파티 기본활성화였습니다.
현재는 4,6,8인 레이드던전이 존재하지만 거의 1,2인 파티 그리고 정말 빨리 클리어해야되서
4인으로 파티구성을 하는 것 외에는 4인파티 없습니다.
현재 라테일이 재미없고 공장식인 이유가 바로 솔플지향형 인식 게임이라 그렇습니다.
이외에도 좋았던 시스템은 많았으나, 매크로로 인해 삭제되어버린 시스템이나 컨텐츠들이 많음
액토즈소프트 와 위메이드 간 소송으로 회사위기를 통해 라테일 팀 자회사로 나오거나 대형게임사 또는
네이버 인수방향인 것 같은데 앞으로 좋은 업데이트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임 (미안하지만 현재 유저 수 정말 많이 떠남)
- 본 작성내용은 액토즈소프트 라테일 팀에 제출한 상황입니다. -
'라테일 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각성 110 끝 (0) | 2022.11.11 |
---|---|
추석 ㅂ2.. (0) | 2022.09.07 |
[최근라상] 안경 70강 끝. (0) | 2021.05.08 |
루팅 미획득 버그 (0) | 2020.08.02 |
꿈꾸는 오네이로 솔플 파픈버프+도핑 소환수 컷 (0) | 2020.07.27 |